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전기밥솥 또는 압력밥솥으로 밥을 한 뒤 전자레인지용 밥그릇에 소분하여 담아서 냉동보관한다.
전기밥솥은 밥을 할 때도 전기가 소모가 많이 되지만 보온상태에서도 냉장고 보다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전중에 가장 전기세를 많이 먹는 전기밥솥의 사용량을 줄인다면 전기세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세탁기 & 건조기는 최대한 모아서 돌리기
세탁기는 빨래양보다 세탁횟수가 중요합니다. 되도록 한 번에 세탁을 추천하며 세탁기 용량의 80%까지 채워도 세탁효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하니 사용 횟수를 줄여서 전력낭비를 줄여야 합니다.
냉장실은 공간의 여유를 두고 냉동식은 꽉꽉 채우기
-냉장실을 가득 채우면 냉기 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전기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되도록 60% 이하로 음식물을 보관하며 냉동실은 가득 채울수록 냉기 전달이 활발함으로 가득 채워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특히 냉장고 문을 계쏙 열면 냉기가 빠져 나가고 실내등이 계속 켜져 전력이 낭비되니, 냉장고 문은 필요할 때만 열 수 있도록 합니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적절하게 활용하기
에어컨1대는 선풍기 30대를 돌리는 것과 같은 전력이 소비된다고 하니 에어컨 설정온도를 2도~3도 높인 후 선풍기와 함께 사용한다면 10~14% 전기를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청소기 미리 필터청소해놓고 흡입력은 중간정도의 세기로 청소하기
청소기는 미리 필터를 청소해 흡입력을 유지시키며 흡입속도를 중간정도로 맞추면 전기세를 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리미는 모아서 다리기
다리미는 처음 예열시 전력 소모가 가장 크기 때문에 양보다는 횟수를 줄이는 것이 전기세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낮시간에는 소등하기
낮 시간에는 실내 전등을 끄고 자연채광을 이용하여 전력 소비를 줄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가전 전원 끄기
사용하지 않는 가전 제품의 전원은 끄는 습관을 갖습니다.
고효율 가전 제품을 사용하기
1등급 가전이 5등급 가전보다 22% 전기 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댓글